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행19) 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새벽말씀 20/2/2020
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새벽말씀 20/2/2020
오늘은 사도행전 19장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행19:11-12) God did extraordinary miracles through Paul, so that even handkerchiefs and aprons that had touched him were taken to the sick, and their illnesses were cured and the evil spirits left them.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행19:20) In this way the word of the Lord spread widely and grew in power.
1. 바울은 12명의 요한의 제자들을 만나 복음을 전했고(1-7절) 또 회당에서 가르쳤는데 어떤이들은 이 가르침을 비방함으로(9절) 바울은 그곳을 떠나 두란노 서원에서 2년간 가르칩니다.(9절) 이 기간동안 유대인과 헬라인들이 주의 말씀을 듣고 변화되었는데(10절) 그때 골로새교회가 시작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바울의 손에 놀라운 능력을 허락하셔서(11절), 손수건이나 앞치마로도 치유가 일어나고 악귀가 떠나가게 하십니다.(12절) 그때 떠돌아 다니던 유대인마술사들이 이 모습을 보고 시험삼아 악귀들린자에게 주 예수의 이름으로 떠나가라 명령했는데(13절), 이때 악귀가 대답하길, "내가 예수도 알고 바울도 알거니와 너희는 누구냐"(15절) 하며 오히려 이 유대인 마술사들을 공격합니다.(16절) 우리는 여기서 두 가지 교훈을 얻게 되는데, 첫째는, "예수의 이름"은 마귀들에게 가장 두려운 이름이고, 바울도 그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예수의 이름에는 강한 능력이 있으며 그분을 주인으로 모신자들 또한 마귀의 권세를 물러가게 합니다. 둘째로, 귀신을 쫓아내는데 있어서 예수의 이름도 중요하지만 그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예수님에 대한 참된 믿음이 있어야 함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주 예수"의 이름은 주문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 그분을 믿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실재하는 능력입니다.
2. 하나님께서 사도바울에게 놀라운 능력을 주셔서 치유가 일어나고 악귀가 떠나가자(12절), 많은 이들이 예수의 이름을 높이고(17절) 자복하며(18절) 그들을 오랫동안 미혹해오던 마술책을 가져와 모두 불태웁니다.(19절) 그 책값만 "은오만"이라 기록되었는데, 이것은 노동자들의 135년 임금의 가치입니다. 바로 그때, 은으로 "아데미 신상"(=로마신, 다이아나)을 만들어 팔던 은장색(Silversmith) "데메드리오"라는 사람이 바울과 복음을 반대하며 에베소 사람들을 3가지로 선동합니다.(24-27절) 1)기독교가 우상모형 제작자들인 자신들의 생계를 크게 위협한다 2)바울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것은 신이 아니라고 가르친다 3)바울의 가르침은 에베소의 풍요와 번영을 망칠뿐 아니라, 아데미여신의 위엄까지 떨어뜨릴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복음전도의 큰 반대를 보게 됩니다. 유대인들은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시기심과 인간의 전통때문에 예수님과 복음을 반대했다면, 오늘 19장 본문의 이교도 반대자들은 재정적 이득을 얻지못하자 기독교를 극렬히 반대합니다. 어느곳에서나 복음이 전파되는곳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와 함께(11절), 이와같은 극심한 반대도 함께 일어납니다. 왜냐하면 복음은 사람을 멸망의 길에서 생명의 길로 인도하여 마침내 살려내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이 복음의 능력안에서 예수 이름을 든든히 붙들고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아갑시다.
능력의 이름 예수, 권능의 이름 예수, 치유의 이름 예수, 모든 강력을 파하는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하고 높여드립니다. 생명되신 예수의 이름을 오늘도 자랑하게 하시고, 그 이름을 영원히 사랑하는 축복의 인생들이 되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