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

햄스테드 한인교회 2020. 3. 13. 07:25

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새벽말씀 12/3/2020

오늘은 로마서 6장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롬 6:11) In the same way, count yourselves dead to sin but alive to God in Christ Jesus.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롬 6:23) For the wages of sin is death, but the gift of God is eternal life in Christ Jesus our Lord.

1. 바울은 1절과 2절에서, 그리고 15절에서 자문자답합니다. "내가 행위로 구원 받지 않고 은혜로 이미 구원받았다면, 굳이 이 땅에서 거룩하게 살 필요가 있나? 내가 거룩하게 산다 하여 더 구원을 받는 것도 아니잖나?" 이 질문에 대해 사도바울은 큰 소리로 결코 "그럴 수 없다"고 외칩니다.(2,15절) 왜냐하면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다시 그 가운데 더 살수 있겠냐"는(2절) 것입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죄에 대해서 죽었기에, 이제는 더 이상 예전처럼 죄속에서 살 수 있는 존재가 아닙니다.(3,4절) 그리스도인은 죄에 대해서 죽은 자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 산 자 들이라고 했습니다.(11절) 그러므로 죄인된 나를 하나님께서 큰 희생을 지불하고 사셨다면, 나에 대해 합법적인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주인되신 하나님 뿐입니다.(벧전2:9)

2. 1)사도바울은 우리가 하나님께 대하여 살고, 동시에 죄에 대하여 죽었다고 말했습니다.(11절) 이것은, 죄를 좋아하던 마음과, 우리를 지배하던 죄의 권세에 대해 죽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은 우리를 묶고 있던 죄의 지배가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해 산산히 부서졌음을 깨달아야만 합니다.(11절) 
2)또한 옛주인(죄)을 피해야 합니다.(12절) 우리의 옛주인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한 존재이고, 우리를 다시 그의 손아귀에 넣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다시 옛 주인에게로 돌아가게 만드는 것이 있다면(13절), 그것을 바이러스 피하듯, 피해야만 합니다.(12절) 
3)하지만 우리가 아무리 옛주인을 피하려 한다 할지라도 또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에게 옛 주인의 요구를 거절할 수 있는 "권리와 능력"이 있습니다.(14절)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됨으로써 받은 특권입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죄에 끌려가지 말고, "NO" 라고 말하십시오.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14절)는 명령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그렇게 우리가 죄에 대해 단호하게 거절할때, 우리는 승리할수 있습니다.(14절)

3. 이 세상에는 두 주인이 있습니다.(16-18절) 그리고 필연적으로 두 주인중에 하나의 종이 됩니다.(죄의 종,17절, 의의 종,18절) 두 주인이 지불하는 임금(대가)도 두 종류입니다.(사망,21절, 영생,22절) 당신이 첫 번째 주인을 섬긴다면 "죽음"이라고 하는 대가를 받게 될 것이고(16,21,23절) 그 죽음은 단순히 육체적인 죽음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하나님과 떨어져 받는 영벌을 뜻합니다. 반면, 우리가 두 번째 주인을 섬긴다면, 우리는 영원한 생명이라는 위대한 축복을 받게 될것입니다.(22,23절)
또 한가지 생각할것은, 우리가 두번째 주인을 섬길때(의의 종) 십자가를 의지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죄의 정죄로부터의 해방뿐 아니라, 우리들을 억압하는 모든 죄의 능력을 깨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 됩니다.(23절) 그런 이유로, 그리스도인은 이 십자가를 떠나서는 결코 살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승리의 비결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23절)(갈6:14)

오늘도 죄에 대하여 죽은 자요, 하나님께 대하여 산자로 살게 하시고, 또한 모든 죄의 권세를 끊고, 십자가의 능력으로 살게 하옵소서. 아멘.

http://www.londonhk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