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마15) (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새벽말씀 11/10/2019)

햄스테드 한인교회 2019. 10. 15. 07:29

오늘은 마태복음 15장 말씀입니다.

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마 15:27-28)

"Yes, Lord," she said, "but even the dogs eat the crumbs that fall from their masters' table."

Then Jesus answered, "Woman, you have great faith! Your request is granted." And her daughter was healed from that very hour.

1. 예수님은 가나안 여인 사건과 칠병이어 기적을 모두 이방인 지역에서, 이방인들에게 베푸셨는데, 이것은 예수님의 사역범위가 유대인을 넘어 이방인에게까지 확대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2. 예수님께서 두로와 시돈지방에서 귀신들린 딸을 가진 한 가나안 여인을 만나셨는데, 그녀의 신앙은 유대인 지도자들과는 너무나 대조적입니다.

1) 예수님을 주 다윗의 자손이라 부르며 메시야에 대한 명확하고 균형잡힌 영적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 자신의 딸을 치료해 주실 유일한 분으로 알고 포기하지않고 끈질기게 요청합니다.

3)자신을 (이스라엘 언약 공동체 밖에 있는 의미를 지닌) 개라고 표현하면서, 은혜받을 자격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쌍히 여기셔서 그 은혜를 자신같은 이방인들에게도 연장해달라 간청합니다.

그때 예수님은 그녀의 믿음을 칭찬하시고, 그녀의 간청을 허락하십니다. 오늘도 자격없는 우리에게 은혜베풀어 주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은혜로운 우신 하나님, 이방인이었던 저희들에게도 구원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위에 바른 영적지식을 갖게 하시고, 그 믿음으로 낙심하지 않고 끈질기게 기도하는 저희들되게 하여 주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