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마17) (런던 햄스테드 한인교회 새벽말씀 14/10/2019)

햄스테드 한인교회 2019. 10. 15. 07:32

오늘은 마태복음 17장 말씀입니다.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시는지라(마 17:5)

While he was still speaking, a bright cloud enveloped them, and a voice from the cloud said,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Listen to him!"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

He replied, "Because you have so little faith. I tell you the truth, if you have faith as small as a mustard seed, you can say to this mountain, 'Move from here to there' and it will move. Nothing will be impossible for you."

1. 변화산에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친히 하나님의 아들이라 확증해 주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제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처럼 "저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2. 동일한 말씀인 막9:29에서는 예수께서 악한 귀신을 내쫓아 주셨을때, 이것은 예수님의 신성한 능력과 함께 그분의 기도 생활 때문이라고 가르칩니다. 즉 놀라운 역사가 있기 전에 간절한 기도가 먼저 필요합니다.

3. 주님은 믿음의 양보다, 겨자씨 같이 아무리 작더라도 믿음이면 족하다 하십니다. 중요한 것은 그 믿음의 대상이 누구시냐인데, 우리의 믿음의 대상은 하나님이십니다. 이러한 믿음은 큰 산을 옮기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과 부합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주님, 오늘도 예수님의 제자로 살기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듣게하시고, 주님의 기도생활을 본받아 간절히 기도하며, 아름다운 믿음을 소유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오늘 하루되게 하옵소서. 아멘